대국민 공모 ‘광주 동구 SNS 콘텐츠 공모전’ 수상작 12편 선정

영상 ‘지하철을 품은 동구’·사진 ‘무등산 약사암’ 최우수상

 

전남투데이 안철우 기자 | 광주 동구는 대국민 공모로 진행한 ‘SNS 콘텐츠 공모전’에서 12편의 수상작을 최종 선정했다고 밝혔다.


‘동구를 담다, 동구를 닮다’를 주제로 열린 이번 공모전은 동구 관광, 먹거리, 명소, 지역 비전 등 동구와 관련된 매력적인 관광지와 자랑거리를 널리 알려 많은 사람들과 소통하기 위해 마련됐다.


지난 8월 29일부터 11월 6일까지 진행된 공모전에는 영상과 사진 등 2개 부문별로 65편의 작품이 접수됐다. 이중 내부·전문가 심사를 거쳐 각 부문별 최우수상 1편, 우수상 2편, 장려상 3편 등 총 12편의 작품을 선정했다.


영상 부문 최우수상은 ‘지하철을 품은 동구’가 차지했다. 동구를 대표하는 지하철역을 따라 그 역 주변에서만 볼 수 있는 먹거리, 놀거리, 역사적 장소 등을 소개하는 작품이다.


사진 부문 최우수상은 무등산 새인봉에서 내려다본 눈 내린 겨울 풍경을 촬영한 ‘무등산 약사암’이 선정됐다.


동구는 이달 30일 동구청 누리집과 개별 안내를 통해 최종 발표하고, 해당 수상작들은 동구 공식 SNS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수상작은 향후 홍보자료로 활용할 계획이다.


임택 동구청장은 “올해 처음 선보인 ‘SNS 콘텐츠 공모전’을 통해 우리 구가 보유한 무궁무진한 역사·문화자원을 널리 홍보하고 새로운 매력을 발견할 수 있는 기회가 됐다”면서 “수상 작품을 활용해 살고 싶고, 찾고 싶은 동구의 매력을 널리 홍보하겠다”고 말했다.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