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남군, 국정목표 실천 우수 지자체 경진대회‘장려상 수상’

저탄소 농업으로 기후변화 대응 사례 호평, 지속가능 농업 방향 제시

 

전남투데이 김완규 기자 | 해남군 저탄소 농업 실천사례가 2022년 국정목표 실천 우수 지자체 경진대회에서 장려상인 지방자치인재개발원장상을 수상했다.


국정목표 우수 지자체 경진대회는 국정목표를 구체적으로 실천한 우수사례를 발굴하고 그 성과를 공유하기 위해 지방자치인재개발원과 한국지방행정연구원 공동주관으로 해마다 열리고 있다.


올해는 지난 8월부터 6대 국정목표 분야에서 전국 우수사례 공모를 진행하여, 내용심사, 국민온라인심사, 발표심사를 통해 최종 7건이 선정됐다


해남군은“기후변화 직격탄 농업, 저탄소 농업으로 돌파”를 주제로 고조되고 있는 기후변화 위기 속에서 탄소중립을 위한 저탄소 농업을 선도적으로 실천하고, 전국으로 확산해 농업의 지속성장 발전기반을 마련해 나가고 있는 점이 좋은 평가를 얻었다.


군은 저탄소 농업 전환을 위해 저탄소 농산물 인증 확대와 자발적 온실가스 감축사업 도입 및 2022년 농식품부 공모사업인“저탄소 벼 논물관리기술보급 시범사업”을 통해 농업 현장에 저탄소 농업기술을 적용하고 확대해 나가고 있다.


또한 탄소중립에 대한 이해와 역량 강화를 위해 농가 교육 및 안정적인 판로확보를 위한 저탄소 농산물 홍보 및 판로개척 등 민선8기 저탄소 농업 활성화 정책을 역점사업으로 추진하고 있다.


명현관 해남군수는“이번 국정목표 실천 우수 지자체 경진대회에서 저탄소 농업이 우수사례로 선정되어 군 단위 유일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며 “탄소중립 선진 지자체, 농업분야 기후변화 대응의 허브로 도약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