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안군, 직원 정례조회 눈에 띄네

적극행정 우수사례 발표·공로연수 공무원 공직경험 동영상 상영

 

전남투데이 안철우 기자 | 전남 무안군은 지난 12월 1일 정례조회를 개최했다.


이번 정례조회는 업무와 공직 경험을 공유하고 세대를 아우르는 세대간 소통과 화합의 장을 마련했다는 평가다.


이번 12월 중 정례조회는 기존의 틀에서 벗어나 두 가지 큰 변화를 줬다.


첫 번째로는 전에 서면심의로 갈음하던 적극행정 우수사례를 업무담당들이 발표함으로써 전 직원이 업무추진 과정을 공유했으며, 두 번째로는 공로연수 공무원들에게 후배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마련해 선후배간에 따뜻한 시간을 갖게 했다는 점이다.


무안군에 따르면, 적극행정 우수사례는 ‘낙지골목 주변 대형버스 공영 주차 타워 준공, 주차요금 현실화로 무안경제 활성화’와 ‘전라남도 청년문화센터 유치로 3만 청년의 꿈 조기 실현’이란 주제 등 5건에 대한 사례 발표가 있었으며,


또한 올해 말 공로연수에 들어갈 선배 공무원들에게 후배들이 하고 싶은 말과 선배공무원으로써 공직에 대한 소회 등을 담은 동영상을 제작 상영함으로써 후배들에게는 선배 공무원들에 대한 존경심과 후배들에게는 공직자로써 앞으로 가야할 공직소명을 가르쳐 주는 소통과 화합의 소중한 시간을 가졌다.


김산 군수는 “무안군 공직자들에 대해 외부에서 어떠한 평가를 하던지 간에 여러분의 능력을 믿는다”며 “공직자로써 군민을 위한 업무를 소신 있게 펼치고 남은 한 달 최선을 다해 올해 계획된 일들을 차질 없이 추진하라”고 당부했다.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