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민 삶은 더 든든하게, 일상은 더 안전하게”

문인 북구청장 2023년 신년사

 

존경하고 사랑하는 43만 구민 여러분!

 

그리고 자랑스러운 1,700여 공직자 여러분! 다사다난했던 임인년이 지나고2023년 계묘년(癸卯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번창과 풍요의 상징인 토끼의 해를 맞아모두가 행복하고, 풍요로운 한 해가 되기를 소망합니다.


계묘년(癸卯年) 새해! 저를 비롯한 1,700여 공직자는 구민의 삶은 더 든든하고 일상은 더 안전하도록구정 모든 분야에 걸쳐 모든 역량을 집중하겠습니다.


첫째, 침체된 민생경제의 위기를 극복하고더불어 성장할 수 있는 버팀목 역할을 다하겠습니다.


민생경제 회복 상생기금을 조성하고포용적 금융 지원을 통해급변하는 국·내외 경제 환경 속에서소상공인의 안정적 성장을 지원하겠습니다.


둘째, 모두와 함께 사회보호망을 더욱 넓혀 가겠습니다.


기업, 사회·종교 단체 등과의끈끈한 사회안전망을 구축하고 복지 사각지대를 발굴하여한 사람도 소외되지 않는 포용적 복지를 실천하겠습니다.


셋째, 녹색과 안전을 구정에 담아내어 지속 성장할 수 있는 기반을 다지겠습니다.


탄소중립 그린마을 환경 리더를 양성하고권역별 에너지 전환 계획을 수립하여탄소중립 기반 그린마을만들기 사업을 전략적으로 추진하고공공건축물 에너지 효율 개선과마을의 신재생 에너지 확산을 통해녹색 성장의 토대를 마련하겠습니다.


넷째, 구민의 목소리를 담은 도시 혁신을 통해 삶의 품격을 높이겠습니다.


북구만의 정체성을 담은 도시브랜드를 개발하고도심 곳곳에 북구만의 정체성을 입혀도시의 이미지 제고와 함께, 경쟁력을 강화하겠습니다.


다섯째, 사람이 머물고 문화와 예술이 꽃피는매력 도시로 거듭나겠습니다.


중흥도서관, 신용행정복합타운, 반다비체육센터,북구종합체육관, 북구우산생활체육관 등개관한 생활·문화 인프라 시설에다양한 문화·체육 프로그램으로 가득 채우고, 비엔날레전시관 일원에서시각문화예술 프로그램은 다채롭게 운영하여구민이 일상에서 즐거움과 행복을느낄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여섯째, 4차 산업을 선도하여 미래 산업 도시로 변화하겠습니다.


인공지능 산업융합 집적단지 조기 완공을 지원하고창업 벤처 기업 펀드 조성을 통해인공지능 스타트업 유망 기업을 육성하여 신산업 분야의 역동성을 더욱 높여가겠습니다.


존경하고 사랑하는 43만 구민 여러분! 그리고 자랑스러운 1,700여 공직자 여러분! 지금 우리는 국제 ․ 경제 ․ 사회 전반에 걸친 전환점에 직면해 있습니다.


이 거대한 변화의 소용돌이 속에서 능동적으로 대처하지 못하면 미래로 나아갈 수 없습니다.


이럴 때마다, 강한 의지로 정성을 다하면어떠한 위기도 극복할 수 있다는 뜻의금석위개(金石爲開) 라는 사자성어가 떠오릅니다.


올 한해는 금석위개의 각오로피할 수 없는 위기라면, 위기에 적극적으로 도전하여 더 큰 도약의 기회로 삼고, 전국 지자체를 선도해 나가는 우리의 새로운 미래를 열어가고자 합니다.


43만 구민 여러분 그리고 저를 비롯한 1,700여 공직자가마음을 하나로 모아, 함께 나아간다면 못 해낼 것이 없습니다.


더욱 낮은 자세로 구민의 목소리를 경청하고 더 열심히 민생을 돌보며 다가올 미래를 준비하겠습니다.


더 큰 도약, 새로운 미래를 열어갈 수 있도록 구민 여러분의 변함없는 지지와 성원 부탁드립니다.


계묘년(癸卯年) 새해를 맞아우리의 삶은 더 든든하고, 일상은 더 안전하며,오늘보다 내일이 더 행복한 새해가 되길 기원드립니다. 


감사합니다.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