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설날, 뿌리깊은나무박물관에서 이색 관람 어떠세요?”

‘전시 관람부터 복주머니 만들기까지’ 온 가족 즐거운 프로그램 마련

 

 

 

전남투데이 김영철 기자 | 순천시립뿌리깊은나무박물관에서는 오는 21일부터 24일까지 설맞이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박물관에 전시된 유물 관람과 복주머니 만들기(매일 150명), 전통 복식 체험, 소원지 쓰기, 전통 놀이, 신년운세보기 등을 즐길 수 있다. 프로그램은 단소 명인 백경 김무규 선생의 한옥 고택인 수오당(羞烏堂)을 중심으로 진행된다.

 

한편, 박물관은 설날 당일(22일) 무료 개관하며, 한복을 착용한 사람은 연휴 기간 모두 무료로 입장할 수 있다.

 

노관규 순천시장은 “뿌리깊은나무박물관은 민속공예품, 역사적으로 가치가 높은 유물 등의 전시와 한창기라는 인물의 정신과 이념이 반영된 특별한 박물관으로 지역의 문화를 대표하는 공간”이라며, “이번 설 연휴 가족과 함께 박물관으로 이색적인 나들이를 떠나보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순천시립뿌리깊은나무박물관은 순천 낙안읍성에 오면 꼭 들려야 하는 곳으로, 故한창기 선생이 수집한 유물 6500여 점을 기탁받아 전시 및 운영되는 특별한 박물관이다.

 

주요시설은 한창기실, 전시실(상설/기획), 수오당, 석물공원이 있으며, 그중에서도 ‘한창기실’은 선생이 생전에 직접 사용했던 문구류·서적·책상 등으로 재현된 집무실과 발행했던 잡지와 단행본 등으로 조성된 단독 전시 공간으로 선생이 품었던 이념과 정신을 배울 수 있다.

 

특히 뿌리깊은나무박물관은 2022년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실시한 ‘공립박물관 평가인증’에서 우수 인증기관으로 전라남도 25개 공립박물관 중 2위를 차지하며, 박물관의 문화·교육적인 측면에서 높은 가치를 인정받았다.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