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 농업인 안전보험·농기계 종합보험 가입 지원

“농업인 여러분! 농업인 안전보험에 지금 가입하세요.”

 

전남투데이 강영선 기자 | 화순군은 재해로부터 안전하게 농사짓도록 농업인 안전보험 및 농기계 종합보험 보험료를 지원하고 있다.


화순군은 농작업 중 발생하는 관련 재해를 보상함으로써 농업인과 작업근로자를 보호하고 농촌의 생활 안정과 사회안전망을 구축하기 위해 ‘농업인 안전보험 및 농기계 종합보험’으로 농업인 안전보험료를 지원한다.


가입대상은 만 15~87세까지 영농에 종사하는 농업인으로 농업경영체에 등록된 자이다. 보조는 80%이며, 자부담 20% 중 10%를 군비로 추가 지원한다.


더불어 농작업 중 발생하는 농기계 사고로 인한 재해 피해를 보장하여 안정적인 영농 수행에 기여하고자 농기계 종합보험료도 지원한다.


가입대상은 농기계(12종)를 소유 또는 관리하는 만 19세 이상 농업인과 농업법인으로 농업경영체에 등록된 자로 하며 농기계 종합보험의 자부담률은 20%이다.


◇ 올해도 안전하게 농사짓도록 농업 보험에 지금 가입하세요


화순군 관계자는 “농업인 안전보험은 보험이 아니라 농업인을 위한 복지라고 할 수 있을 만큼 농업인의 생활안정과 사회안전망 제공에 기여하고 있다.”라며, “화순군도 자체 예산을 편성하여 추가 지원 중으로 모든 농업인이 안전한 농사를 지을 수 있도록 빠짐없이 가입하여 주시길 당부드린다”라고 밝혔다.


자세한 사항은 가까운 농축협에 방문하여 보험 가입 상담을 받거나 농업인 안전보험, 농기계종합보험에 문의하면 된다.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