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서구, 혁신어벤져스·정책개발 연구모임 운영

조직혁신·스마트한 정책 발굴에 앞장

 

전남투데이 장은영 기자 | 광주광역시 서구는 28일 서구청 들불홀에서 ‘서구 공직자 혁신정책개발 연구모임’발대식을 개최했다.


서구는 조직 내 학습·연구 문화 정착을 통한 공직자 전문성 및 문제해결 능력을 강화하고 다양한 방식의 정책 개발로 구정 발전을 도모하고자 MZ세대 7~8급 실무자로 구성된 혁신어벤져스와 경제, 환경, 복지 등 다양한 현안 과제를 주제로 한 정책개발 연구모임 9팀을 선발했다.


이날 발대식에서는 10팀 53명의 연구모임 회원들이 모여 각 모임별로 올해 활동방향과 연구주제 등에 대해 발표하고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그동안 추진해온 공직자 정책개발과는 달리, 이번 연구모임은 ▲민선8기 공약 관련 주제 선택 ▲소관부서 검토 결과 채택된 연구과제에 대해 가점을 부여하고 신규시책 및 국비사업 등 구체적인 정책을 발굴·제안하는데 중점을 두었다.


이를 위해 서구는 국내 선진지 견학, 전문가 자문 등 여러 방면에서 연구모임을 지원할 예정이며, 9월에 최종 과제 발표를 통해 우수 연구모임을 선정하여 인센티브를 부여할 계획이다.


김이강 서구청장은 “조직문화 혁신과 서구발전을 위해 자유롭게 모인 공직자들에게 감사의 말씀을 전하며, 서구 주민이 체감할 수 있는 실효성 있는 다양한 정책이 발굴되도록 내재된 역량을 유감없이 발휘하여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