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성군, 제주도의회 예결위와 ‘고향사랑기부’로 결속 다져…

고향사랑기부 상호 전달 ‘교류·협력 강화’ 약속

 

 

 

전남투데이 김성남 기자 | 보성군은 지난 28일 보성군과 제주도의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가 고향사랑기부제 활성화와 교류·협력을 강화하기 위해 고향사랑기부금을 상호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번 제주도의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단체 기부는 고향사랑기부제를 확산시키고 보성군과의 교류와 협력 관계를 구축해 의정 역량을 강화코자 마련됐다.

 

보성군은 고향사랑기부제의 성공적 정착과 타 지자체 및 의회와 협력을 다지기 위해 고향사랑기부에 동참했다.

 

모금된 기부금은 보성군 사회적 취약계층 지원, 청소년 보호·육성, 지역 주민의 문화·예술·보건, 지역공동체 활성화, 지역 주민의 복리증진 등에 활용할 계획이다.

 

양경호 제주도의회 예산결산특별위원장은 “고향사랑기부제는 지방 소멸위기를 극복할 수 있는 방안”이라며 “고향사랑기부제를 통해 예향·의향·다향으로 유명한 보성군이 더 발전할 수 있는 밑거름이 됐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김철우 보성군수는 “이번 고향사랑기부가 다양한 분야에서 상호 발전을 도모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며 “건전한 기부문화를 조성하고 성공적인 고향사랑기부제 정착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고향사랑기부제는 개인이 관할 주소지를 제외한 지방자치단체에 고향사랑e음과 농협 영업점을 통해 일정 금액을 기부하면 세액공제와 답례품(기부액 기준 최대 30%) 혜택을 주는 제도며, 최대 500만 원까지 기부할 수 있다.

 

또한, 보성군은 숙박 및 체험, 반려용품 만들기(DIY), 벌초대행 서비스, 이동 빨래방, 지역 농·수·축·특산물 등의 이색 상품을 포함해 총 98개의 답례품을 제공하고 있다.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