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서귀포시,『사랑나눔 실천업소 이용카드제』 운영

 

전남투데이 김영범 기자 | 서귀포시는 어려운 이웃의 공중이용 생활의 경제적 부담을 경감시키기 위하여 이·미용 및 목욕업소가 참여하여 이용금액을 할인해주는“사랑나눔 실천업소 이용카드제”를 운영하고 있다.


『사랑나눔 실천업소 이용카드』제는 어려운 이웃인 65세이상 국민기초생활수급자를 대상으로 이·미용료 및 목욕료를 할인(감면)해주는 시책으로서, 2009년부터 공중위생업소들이 자율적으로 꾸준하게 참여하여 나눔을 실천하면서 주변에 귀감이 되고 있다.


현재 읍·면·동 지역에 참여하고 있는 공중위생업소는 81개소(미용업소 50, 목욕업소 7, 이용업소 24)가 참여하고 있으며, 최근 고유가 및 물가상승 등 어려움에도 묵묵히 나눔실천에 동참하고 있다.


대상은 65세이상 국민기초생활수급자이며 이·미용료(컷트) 및 목욕료를 회당 40~50% 할인하여 이용하는 혜택을 드리고 있으며, 참여업소에서는 할인 혜택 요금에 대하여는 전혀 보조금을 받지 않고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카드는 매년 2년마다 재발급 되고 있으며, 금번에 제작되는 카드이용기한은 2023년 4월 1일 ~ 2025년 3월 31일이며, 사업대상자는 2,404명이다.


서귀포시 관계자는 “대상자에게 동별 참여업소 현황 등이 기재된 리플릿을 제작·배부하여 이용하는 데 불편이 없도록 해 나갈 계획이며, 아름다운 선행이 계속 이어져 나갈 수 있도록 행정적 지원 등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