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광주 서구 장학재단, 이사장 이·취임식 개최

제3대 박찬갑 이사장 취임 “재단 자생기반을 확고하게 다져 나갈 것”

 

 

 

전남투데이 장은영 기자 | 재단법인 광주광역시 서구장학재단 제2대, 제3대 이사장 이·취임식이 지난 24일 서구청 나눔홀에서 개최됐다. 이날 행사에는 김이강 서구청장, 고경애 서구의장을 비롯한 장학재단 임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이임하는 윤풍식(㈜국민통신 회장) 제2대 이사장의 노고에 감사를 전하고 제3대 박찬갑(㈜세진엔지니어링 대표이사) 이사장의 취임을 축하했다.

 

장학재단을 이끌어온 제2대 윤풍식 이사장은 이임사를 통해 “그동안 장학재단 발전을 위해 도와주신 모든 분께 감사드린다”며 “이사장으로의 소임은 마치지만 이사로서 든든한 지원군이 되어 서구 인재육성에 밀알이 되겠다”고 퇴임 소감을 밝혔다.

 

윤풍식 전 이사장은 서구장학재단 설립 때부터 지금까지 2억2000만 원을 기탁하는 등 장학재단 발전에 공헌한 공로로 감사패를 받았다.

 

3대 이사장으로 새롭게 취임한 박찬갑 이사장은 취임사에서 “신규 기탁자 모집과 장학재단의 자생 기반을 확고히 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히며 서구 장학재단에 2000만 원을 기탁했다.

 

김이강 서구청장은 “지난 4년간 우리 지역 인재육성을 위해 열정을 바쳐 헌신해주신 윤풍식 이사장님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 재단을 이끌어 갈 박찬갑 신임 이사장님은 서구장학재단이 광주 최고의 인재 육성의 요람으로 우뚝 서는데 큰 역할을 해 주실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재)광주 서구 장학재단은 2015년 설립되어 지금까지 678명의 학생들에게 7억원의 장학금을 지원했으며, 올 하반기에도 100여 명의 학생에게 1억 원의 장학금을 전달할 예정이다.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