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서구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선거관리위원회 민주시민교육 진행

 

전남투데이 장은영 기자 | 광주서구청소년수련관(관장 장참샘) 방과후아카데미는 지난 5월 26일 금요일 광주서구청소년수련관에서 방과후아카데미 참여청소년과 함께 선거관리위원회 민주시민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을 통해 민주의식이란 무엇인지 생각해 보고, 선거의 기능 및 원칙과 중요성에 대해 알아볼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또한 역대 대통령은 누가 있었는지 알아봄으로써 대한민국의 역사도 함께 살펴볼 수 있었다.

 

교육에 참여한 청소년들은 “선거와 대한민국의 역사를 알 수 있어서 좋았고, 다양한 게임과 함께해 더욱 즐거웠다” 라고 전했다. 또한 방과후아카데미 실무자는 “청소년들이 직접 손을 들어 이야기하면서 교육에 참여할 수 있어서 더 의미있는 시간이 되었다”라고 말했다.

 

광주서구청소년수련관 방과후아카데미는 여성가족부와 지방자치단체에서 청소년들의 건강한 방과후 생활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하여 전문체험활동과 자기개발, 학습, 캠프 등을 통하여 청소년의 긍정적인 성장을 도모하고 지원하는 국가정책지원사업이다.

 

서구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초등4~6학년 청소년이 주도적으로 기획하고 실천할 수 있는 자기개발·신체단련·창의·나눔 등의 통합프로젝트 운영과 더불어 청소년의 긍정적인 성장을 지역과 함께 키워나가고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서구청소년수련관(062-654-4342)로 문의하면 된다.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