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우수출연구사업단, 전라남도 고품질 한우 고기 수출 기술 설명회 진행

현장 기술 설명회를 통한 전남산 고품질 한우고기 수출·유통에 기여

 

전남투데이 조은별 기자 | 전남바이오산업진흥원 친환경농생명연구센터(센터장 이승제)가 운영 중인 한우수출연구사업단은 최근 홍콩바이어 및 전문위원과 함께 6월 2일부터 3일까지 한우고기 수출 확대를 위한 수출 현장 기술 설명회를 전라남도 일원에서 진행하였다고 밝혔다.

 

이번에 진행된 한우수출연구사업단 현장 기술 설명회는 한우수출연구사업단 이승제 단장, CoolCool Frozen Food Limited(HongKong) Director Lim Hee Jun, 한국연구재단 조영철 전문위원, 일우팜 그룹 조상현 회장 등 수출 가공·사료 관련 분야 전문가를 초청하여 진행하였다.

 

9-Layer 진공 수축 필름을 개발하여 생산하고 있는 케이씨 주식회사를 방문하여 진공 수축 필름 적용 확대 방안을 협의하였고, 중소벤처기업부 소속 규제 개혁 옴부즈만을 초청하여 PVdC재질 포장재 사용규제에 관한 기업 애로사항 해소 방안 등을 논의하였다. 그리고 일우팜, 목포무안신안축협 TMF 사료공장을 방문하여 수출전문단지 구축 방향과 면역력강화 프리미엄 사료첨가제를 활용한 고품질 한우 생산 방향에 대해 현장 컨설팅을 진행하였다.

 

또한, 지리산순한한우 광주 유통센터를 방문하여 한우 고기 수출 활성화를 위한 홍콩 시장 진입 전략 및 수출전용 9-layer 진공 수축 필름 활용 방안 등현장 기술지도를 진행하였다.

 

이승제 센터장은 ‘이번 현장 기술설명회를 통해 홍콩 시장 상황 및 수출용 한우고기 품질 개선점 등을 점검함으로써 현장의 애로사항을 해소하는 시간이 되었다’며 ‘전남 지역 축산농가 수익향상에도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혔다.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