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암군, 드림스타트 "떠나요, 드림스캉스"여름 가족 캠프 추진

1가정 1체험으로 아이가 원하는 체험활동을 해요!

 

 

 

전남투데이 박상훈 기자 | 영암군 드림스타트는 대상 아동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도모하고, 공평한 출발기회를 보장하여 건강하고 행복한 사회구성원으로의 성장을 지원하는 드림스타트 사업의 목적성에 맞게 아이에게 필요한 체험활동을 가정별 추진할 수 있도록 드림스타트 '떠나요, 드림스캉스' 및 '떠나요, 드림스캉스' 여름 가족 캠프를 추진한다.

 

'떠나요, 드림스캉스'는 드림스타트 각 가정이 원하는 체험활동을 직접 추진할 수 있도록 지원하여 직접 계획하고 준비해보는 체험활동을 통해 단순히 체험활동을 지원하는 것에서 그치지 않고 더 나아가 이를 통해 내 아이가 원하고 아이에게 필요한 체험활동을 직접 계획하고 추진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주고자 계획한 프로그램이다.

 

드림스타트 가정은 '떠나요, 드림스캉스'프로그램을 통해 원하는 체험활동을 지원받을 수 있으나 이 중에서도 여건상 직접 체험 어려운 가정들은 지원을 받기 어려운 경우가 있다.

 

이러한 가정을 위하여 드림스타트에서는 '떠나요, 드림스캉스'여름 가족 캠프를 추가로 진행한다.

 

여름 가족 캠프는 '떠나요, 드림스캉스'추진 범위 내에서 드림스타트 가정 중 여건상 직접 체험이 어려운 가정을 대상으로 담당자가 간접 수행하여 추진하며 3가정 12명, 소규모로 3회 추진한다.

 

나주 중흥골드스파 리조트에서 워터락과 콘도 시설을 이용하며, 1박 2일을 별도 필수 활동 프로그램 없이 가족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낸다.

 

영암군 드림스타트 관계자는 “통합 문화체험 지원'떠나요, 드림스캉스'여름 가족캠프는 가족 간의 공감과 소통, 교류의 시간이 될 것이며, 통합문화체험'떠나요, 드림스캉스'를 추진하는 중에 지속적으로 직접 체험이 어려운 가정을 살펴 드림스타트 전 가정이 최소 1가정 1체험을 지원받을 수 있도록 노력할 것. ”이라고 말했다.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