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여가

‘케인 극장골’ 토트넘, 첼시와 2-2 무승부

손흥민은 골 침묵

 

전남투데이 여인백 기자 |  해리 케인이 극장골을 터뜨린 토트넘이 천적 첼시와 무승부를 이루며 값진 승점을 따냈다. 손흥민은 이날도 득점에 실패했다.

 

토트넘은 15일(한국시간) 영국 런던의 스탬퍼드 브리지에서 열린 첼시와의 2022-2023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2라운드 원정 경기에서 첼시와 2-2로 비기며 첼시전 연패 탈출에 성공했다.

 

지난 시즌 첼시를 상대로 한 골도 만들어내지 못한 채 리그 2경기와 리그컵 준결승 1·2차전 등 4연패를 당했던 토트넘은 이날도 끌려다니다 후반 추가 시간 케인의 동점골로 극적인 무승부를 일궜다.

 

이로써 지난 6일 시즌 개막전인 사우샘프턴과 1라운드서 4-1 대승을 거뒀던 토트넘은 개막 2경기 무패(1승 1무·승점 4)를 이어갔다.

 

손흥민은 경기에 선발로 출전했으나 공격 포인트 없이 후반 34분 이반 페리시치와 교체됐다.

 

사우스햄튼과의 개막전에서 결승 골을 어시스트했던 손흥민은 해리 케인, 데얀 쿨루세브스키와 삼각편대를 이뤄 공격을 주도했지만 공격포인트를 추가히지는 못했다.

 

기선은 홈팀 첼시가 잡았다. 전반 19분 코너킥 상황에서 쿠쿠레야의 크로스를 쿨리발리가 그대로 오른발 발리슛으로 연결해 골망을 갈랐다.

 

위기의 토트넘은 후반 23분 균형을 맞췄다. 첼시 페널티박스에서 손흥민이 압박해 공을 뺏어 밴 데이비스에게 연결했고, 여기서 패스를 받은 호이비에르가 오른발 중거리슛으로 동점 골을 터트렸다.

 

콘테 감독의 격정적인 세리머니에 양 팀 벤치가 흥분한 가운데, 첼시가 9분 뒤 다시 앞서갔다. 리스 제임스가 스털링에게 공을 받아 골망을 갈랐다.

 

토트넘을 패배 위기에서 구한 건 케인이었다. 케인은 후반 추가 시간이 끝나갈 무렵, 코너킥 상황에서 페리시치가 올린 공을 머리로 받아 넣어 시즌 첫 골을 뽑았다.

 

결국 2대2로 끝난 가운데, 두 팀 감독은 악수를 나누다 다시 기 싸움을 펼쳤고, 몸싸움으로 번져 레드카드를 받았다.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