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18민주화운동 부상자회 자원봉사단 발대식

 

전남투데이 안철우 기자 | 15일 오전 11시 부터 광산구 소재 임촌농장에서 518민주화운동 부상자회 자원봉사단 발대식을 진행하였다.

 

이날 518민주화운동 부상자회 회장(황일봉 회장)은 자원봉사 발대식 인사말에서 1980년대 민중항쟁을 통해 518 민주 유공자들은 살아 움직이는 민주주의 역사였고, 현재에도 그렇고 미래에도 살아있는 민주주의 역사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 광주시민과 국민 그리고 세계시민들로부터 사랑받고 희망을 줄 수 있기 위하여 이 시대 삶의 현장에서 눈물이 있는 곳에는 언제든지 달려가겠다”고 말했다.

 

이어 “자신을 위한 눈물은 무력하고 부끄럽지만, 남을 위해 흘리는 눈물은 가장 아름답고 힘 있다는 것을 그동안 우리에게 사랑과 응원을 주시고 먼저 가신 투사와 열사들을 통해 배웠기 때문에 잘 알고 실천하겠다"며 "과거 우리들의 5월 동지들의 투쟁이 이와 같았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어 축사를 한 이용빈 국회의원은 “공법단체인 518민주화운동부상자회와 518민주화운동공로자회 회원들이 함께 지역공동체와 시민의 안전과 도움이 필요한 곳을 찾아 자원봉사활동을 시작한다는 점이 뜻깊다”며 “자원봉사활동을 통해 5·18정신의 나눔과 연대를 알리면서 공동체 회복에힘써주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더불어민주당 정무위원회 간사인 김종민 국회의원은 “민주당이 정권을 잡고 집권당이었지만, 518정신을 헌법에 넣지 못한 아쉬움이 있다. 말뿐이 아닌 진정성 있는 노력으로 성과를 내야 한다”고 말했다.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