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군, "민원 안내 도우미" 운영

군민행복 맞춤서비스로 민원인 편의 개선에 힘써

 

전남투데이 강선길 기자 | 고흥군은 군민이 감동하는 친절행정서비스 제공과 편안하고 행복한 민원실 분위기 조성을 위해'민원 안내 도우미'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민원 안내 도우미’는 군민행복 맞춤 서비스를 위해 민선 8기에 신규로 도입된 제도로써 ▲민원업무 담당부서 및 담당자 안내 ▲ 각종 민원신청서 작성 보조 ▲무인민원발급기ㆍ각종 편의용품 이용 안내 등 민원인의 편의 개선을 위해 마련됐다.


공영민 고흥군수는 공직자의 기본자세로 청렴과 친절을 강조하며 군민통합과 고흥의 변화ㆍ발전을 위해 더욱더 봉사하고 군민들이 감동할 만한 수준으로 민원서비스를 강화해 줄 것을 당부했다.


고흥군 관계자는 “민원 안내 도우미 운영으로 민원실을 찾는 민원인의 긴장감과 어려움을 해소하고 민원인의 대기시간 단축이 가능해 민원 만족도 향상에 기여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군민감동 민원서비스 실천으로 행정의 질을 높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고흥군은 민원 안내 도우미 운영내용을 모니터링하고 신속, 정확, 친절한 민원안내와 불편 및 건의사항 청취 등으로 군민이 공감하는 행정 서비스를 펼쳐나갈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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