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동구 ‘안전사고 예방 UCC 공모전’ 수상작 7편 선정

최우수상 ‘동구청 안전 청신호, DCU 뉴스특보!’

 

 

 

전남투데이 안철우 기자 | 광주 동구는 안전사고 없는 ‘주민이 안전한 동구’ 실현을 위해 개최한 ‘안전사고 예방 UCC 공모전’ 최종 우수작 7편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안전사고 없는 안전한 우리 동구 실현’을 주제로 열린 이번 공모전은 일상생활 속 발생하는 다양한 사고에 대한 시민들의 안전의식 고취를 위해 마련됐다.

 

동구는 접수작품 가운데 주제 부합성, 독창성, 완성도, 파급성, 공감도 등 5개 항목을 기준으로 엄정하게 평가해 ▲최우수상 1팀 ▲우수상 2팀 ▲장려상 4팀 등 총 7편의 수상작을 최종 선정했다.

 

이중 최우수상으로 선정된 ‘동구청 안전 청신호, DCU 뉴스특보!’는 스쿨존 안전불감증을 주제로 편안할 때일수록 어려움이 닥칠 것을 미리 대비하자는 ‘안거위사(安居危思)’ 정신을 재미있게 풀어냈다.

 

기타 수상작들 또한 안전불감증, 주민 불안, 생활 속 안전의 중요성 등을 각자의 관점과 생각을 담은 영상으로 표현해내 심사위원들의 호평을 받았다.

 

동구는 각 수상팀을 대상으로 최우수상 300만 원, 우수상 100만 원 등 총 620만 원의 상금을 지급하고, 수상작은 향후 안전한 동구 조성을 위한 주민 홍보물로 활용할 계획이다.

 

임택 동구청장은 “이번 공모전이 일상생활 중 겪을 수 있는 사고에 대한 안전 경각심을 일깨울 수 있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면서 “앞으로도 주민 안전을 최우선 가치로 두고 안전한 동구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