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에 제3 롯데월드? 롯데, 복합쇼핑몰 패밀리랜드 검토

 

전남투데이 정홍균 기자 |   유통대기업 롯데가 광주 패밀리랜드 부지에 복합쇼핑몰 설립을 검토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30일 광주지역 유통가 등에 따르면 롯데 측은 이달 광주 북구 우치동 패밀리랜드 현장 실사를 진행해 어등산, 북구 양산동 롯데칠성 공장 부지와 함께 광주 복합쇼핑몰 사업성 검토에 들어갔다.

 

그동안 지역 유통가에서는 광주 북구 본촌공단내 롯데칠성 공장 자리와 어등산 관광단지가 입지로 거론된 데 이어 패밀리랜드 가능성이 점쳐졌는데, 롯데백화점 고위층이 최근 패밀리랜드 현장을 다녀간 것으로 확인돼 새로운 국면을 맞는 분위기다.

 

더욱이 광주 롯데칠성 공장자리는 용도변경 등의 복잡한 절차를 감안할 때 쉽지 않을 것이라는 전망이 나오고 있고, 어등산 관광단지는 신세계그룹이 선점함에 따라 패밀리랜드가 유력 부지로 부상할 가능성이 높다.

 

패밀리랜드는 22만 9천㎡ 규모로 1991년 금호패밀리랜드로 문을 열었다가 현재는 민간 사업자가 수탁해 관리하고 있지만 노후화 등이 문제가 계속해서 제기되는 실정이다.

 

롯데 측은 패밀리랜드를 서울과 부산에 이은 제3 롯데월드로 재단장하고 복합쇼핑몰까지 함께 조성하는 것을 광주시와 논의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지고 있다.

 

롯데 측 관계자는 “어등산 관광단지와 패밀리랜드를 비롯해 여러 곳을 물색하고 있다”며 “확실치는 않지만 10월쯤 복합쇼핑몰 건립 가안을 발표할 것 같다”고 말했다.

 

건립 추진이 확정되면 광주는 현대백화점그룹의 더현대 광주(가칭), 신세계의 스타필드 광주와 광주신세계 아트 앤 컬처파크, 롯데월드 등 ‘유통 빅3’ 경쟁이 본격화한다.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