곡성군의회, 추석맞이 사회복지시설 위문 격려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한 최소인원 참석 위문품 전달

 

전남투데이 여인백 기자 |   전남 곡성군의회(의장 윤영규)는 7일 추석을 맞아 관내 사회복지시설을 방문해 따뜻한 정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행사는 나눔과 정이 넘치는 한가위 분위기 조성과 코로나 19 장기화에 따라 힘든 여건 속에서도 어려운 이웃을 위해 힘쓰는 자원봉사자와 관계자들의 노고를 격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하여 최소인원만으로 심청골 효도의 집, 꿈꾸는 노인요양시설 등을 방문해 손 소독, 발열 체크 및 마스크 착용 등 방역지침을 준수하며, 시설 입구에서 위문품을 비대면으로 전달하는 형식으로 진행했다.

 

뿐만 아니라, 방문하지 못한 사회복지시설 4개소에는 위문품을 별도로 전달하고 비대면 전화 위문해 시설관계자들을 격려했고, 어려운 이웃들에게 빠짐없이 나눔의 손길이 닿기를 당부했다.

 

곡성군의회는 매년 설과 추석 명절마다 지역사회 사회복지시설에 위문품을 전달하여 취약계층에 지속적인 관심과 나눔을 실천하고 어려운 이웃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며 꾸준히 위문 활동을 펼치고 있다.

 

윤영규 의장은 “태풍이 큰 피해 없이 지나가서 행복한 추석 명절을 보낼 수 있게 됐다”라며 “코로나 19로 지치고 힘든 시기 속에서 고생하시는 시설관계자 및 자원봉사자분들에게 감사를 표하고, 어려운 이웃에게 따뜻한 마음과 나눔이 잘 전달되어 마음마저 넉넉한 추석 명절과 행복한 명절이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곡성군의회는 “모든 군민이 웃음이 넘치는 따뜻한 추석을 보내도록 관심을 계속 기울이겠다”라고 했다.

 

아울러 곡성군의회 의원 모두는 “항상 주민 곁에서 곡성군민의 손과 발이 될 것을 약속드리며 항상 주민의 소리에 귀 기울이는 의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