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도해경,‘행정돋보기’운영으로 비대면 민원행정 활성화 추진

비대면 민원발급처리시설 설치와 이용자 교육으로 도서민 편의 도모

 

전남투데이 김용희 기자 | 완도해양경찰서는 파․출장소 부재 도서주민과 민원행정서비스 취약계층의 편의를 돕고자 지난 20~21일, 이틀에 걸쳐 노화읍 어룡도에 ‘해양경찰 행정돋보기’를 설치했다고 밝혔다.


‘행정돋보기’는 해양경찰관서, 읍ㆍ면 사무소 등 행정기관이 없는 도서지역의 비대면ㆍ디지털 행정 활성화를 위해 민원 발급시설 설치와 더불어 도서민을 대상으로 이용자 교육을 실시하는 적극행정 활동이다.


완도해경은 어룡도 주민들과 협의를 거쳐 접근성이 좋은 청년회관에 비대면디지털 민원 발급처리시설을 설치하고 어르신용 큰글자 간편 설명서와 동영상자료를 배포하면서 컴퓨터 활용도가 높은 청년들을 중심으로 이용자 교육을 실시했다.


또한, 민원실과 핫라인을 구축해 문의ㆍ애로사항을 신속 조치하고 지속적인 관리와 교육을 통해 도서지역 정보격차를 해소해 나갈 예정이다.


완도해경 관계자는 “디지털․비대면 행정이 점차 확대되는 추세에, 관할 내 취약지역 제반시설 설치와 교육을 병행하여, 원거리 도서민의 편의 향상을 도모하고 만족도를 높이겠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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