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불 없는 녹색지역 강진군, 산불전문진화대 모집

10월 5일까지 산불진화대 9명, 산불감시원 44명 모집

 

전남투데이 김성복 기자 | 전남 강진군은 가을철 산불진화대 및 산불감시원을 모집한다.


모집기간은 9월 26일부터 10월 5일까지며, 산불전문예방진화대원 9명, 산불감시원 44명 총 53명을 모집한다.


근무기간은 11월 1일부터 12월 15일까지이며, 모집 자격은 공고일 기준 강진군에 주소를 둔 만 18세 이상 신체 건강한 자로서 군 복무를 마쳤거나, 군 복무가 면제된 자로 시행기관에서 정한 선발기준에 결격사유가 없어야 한다.


산불전문예방대원 응모 희망자는 강진군청 해양산림과로, 산불감시원 응모 희망자는 관할 읍면사무소로 채용검사서 등 필수서류를 지참해 방문 접수해야 한다.


마국진 해양산림과장은 “산불은 주로 노약자의 소각행위나 입산자의 부주의로 발생하고 있어, 산불진화대와 감시원들의 예찰활동과 초기대응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이번 모집으로 가을철 산불대응본부를 원활하게 운영하여 청정한 강진군 산림을 산불로부터 계속해서 지켜내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산불 예방을 위한 주요 단속 대상은 ▲산림 내 무단 취사 및 화기 사용행위 ▲산림 인접 100m 내 불법 소각행위 등 산림보호법에서 명시한 벌칙조항에 근거하는 행위로 최대 100만 원 이하의 과태료가 부과되며, 과실로 인해 산불이 발생할 경우 3년 이하의 징역 또는 3000만 원 이하의 벌금형 등 무거운 형벌을 받을 수 있다.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