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암군, (사)한국공공정책평가협회 공공부문 우수상 수상

민·관협업 생활안전사고 대응 정책 우수사례 선정 쾌거 !
마을안전지킴이, 생활안전사고 신속 대응 사례 높이 평가

 


[전남투데이 박상훈 기자] 영암군(군수 전동평)은 지난 17일, (사)한국공공정책평가협회와 한국거버넌스학회에서 주관한 2019 우수행정 및 정책사례 시상식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

 

이번 한국공공정책평가협회 우수행정 시상식은 선정기관의 성공사례를 벤치마킹하여 한국행정과 정책의 발전에 기여하고자 하는 것으로 2019년 중앙부처와 지방자치단체 및 공공기관의 우수행정사례를 선정하여 시상하고 있다.

 

영암군 국민디자인단은 “안전 골든타임, 마을안전지킴이면 OK”라는 과제로 민·관이 협업하여 재난재해 및 생활안전사고 대응 체계를 마련한 정책이 높은 평가를 받아 지난 2018년 우수기관 행정안전부 장관 표창에 이어 2019년 공공부문 우수 기관으로 선정되는 쾌거를 이뤄냈다.

 

디자인단은 금정면 청용·세류·쌍효리 마을 65세 이상 독거노인을 대상으로 독거노인과 마을 대표간 비상벨 설치, 주민 간 비상연락망 구축, 응급상황 대응 매뉴얼 가정 내 부착,  폭염·폭설 시 안부살피기,  경로당 비상약품 비치 등 주민이 원하는 5대 과제를 선정하여 안전문제를 해결하여 지역주민 참여형 정책개발에 성공했다는 평가이다.

 

전동평 영암군수는 “군정 관련하여 주민들이 다양한 채널을 통해 정책에 참여할 수 있는 제도를 적극 발굴 시행하고 있으며, 올해부터는 과제선정단계에서부터 다양한 계층 주민이 참여할 수 있도록 다각적인 방법을 모색하여 소통·참여행정을 적극 실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