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 확산 방지 위해 총력 대응

 


자료제공/영광군청

영광군(군수 김준성)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확산 예방을 위한 체계적인 대응 방안을 강구하는 한편 주민에 대한 예방수칙 홍보 강화 등 감염병 유입을 사전에 차단하기 위해 전력을 기울이고 있다.

 

군에서는 신종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 예방대책을 감염병 위기경보 수준이 주의에서 경계단계로 격상되자 부군수를 본부장으로 하는 비상방역대책반을 구성하고 영광종합병원과 영광기독병원을 선별의료기관으로 지정 및 보건소 내에 선별진료소를 설치하여 운영하고 있다.

 

또한 공공기관, 금융기관, 교통시설 등 주민 다중이용시설에 손 소독제, 마스크를 우선 배부하고 예방 행동수칙과 해외여행 주의사항 등을 홍보하며 4개 반 27명의 역학조사반을 구성하여 24시간 비상대응체계를 갖추고 만일의 상황에 대비하고 있다.

 

지난 29일에는 유관기관 대책회의를 개최하여 의사회장, 약사회장, 선별의료기관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관계기관 대응체계 강화와 정보 공유, 효율적 대응을 위한 협조 및 지원대책 등을 논의했다.

 

김준성 영광군수는 선별진료소를 방문하여 보건기관 및 의료기관의 대응 매뉴얼을 점검하고 주민들의 이용이 많은 공공기관 및 유관기관 등을 직접 방문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 예방을 위해 손 씻기, 마스크 착용 등의 예방수칙을 준수해 줄 것”을 필히 당부했다.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