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평군, 이달 28일까지 유튜브 영상편집 마스터과정 교육생 모집

 


[전남투데이 서영록 기자]함평군(군수 권한대행 나윤수)은 농산물 전자상거래 활성화와 농가 마케팅 능력 향상을 위해 오는 28일까지 ‘유튜브(Youtube) 영상편집 마스터과정’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11일 밝혔다.

 

오는 3월부터 9개월간 총 22회에 걸쳐 진행되는 이번 과정은 콘텐츠 기획·개발, 스피치 트레이닝, 디자인 편집 기술 등의 전반적인 영상 촬영 기술을 교육한다.

 

교육을 모두 이수한 수료자에게는 본인에 한해 군에서 운영하는 영상시설과 장비 등을 무료로 대여할 수 있는 특전이 부여된다.

 

올해 모집인원은 총 30명으로, 컴퓨터 활용능력이 중급 이상이면서 블로그 등 SNS를 1년 이상 운영하고 있거나 현재 유튜브(Youtube)를 운영하고 있는 함평군민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신청을 원하는 자는 함평군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www.hampyeong.go.kr/agri) 공지사항을 참고해 이달 28일까지 교육 신청서와 직접 제작한 자유형식의 영상 파일 등을 센터 영농지원과 경영개선팀(☎061-320-2499)에 제출하면 된다.

 

군은 내달 2일 1차 서류심사와 6일 2차 면접심사를 통해 오는 10일 합격자(개별 문자 통보)를 최종 선발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이번 교육이 다양한 콘텐츠 개발을 통한 농가소득증대에 큰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