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

광주광역시 북구, 청렴북구 만들어 갈 구민감사관 모집

이달 19일까지 제3기 구민감사관 2개 분야 11명 모집
주민의 구정 참여 통한 열린 행정 실현 기여

 

[전남투데이 이재진 취재본부장]13일 광주시 북구(구청장 문인)에 따르면 오는 19일까지 주민의 구정참여 확대와 열린 행정 실현을 위해 제3기 구민감사관을 모집한다.

 

‘구민감사관’은 구정 전반에 대한 제도개선 의견을 제시하고 구 자체감사나 특정감사 등 실질감사에 직접 참여함으로써 감사업무의 투명성과 공정성을 높이는 제도이다.

 

지원대상은 현재 북구에 주소나 사업장을 두고 구정활동에 참여 의지가 있는 만 19세 이상의 주민이며 모집인원은 일반분야 9명, 전문분야 2명 등 총 11명이다.

 

특히 전문분야(법률, 감리)는 관련 자격증을 소지하고 해당 분야에 경험이 있는 주민이어야 하며 광주시 거주자는 주소와 관계없이 지원이 가능하다.

 

선정 결과는 3월 중 선정자에게만 개별 통지할 예정으로 임기는 2년이고 1회에 한해 연임할 수 있다.

 

신청은 북구청 홈페이지를 참고해 북구청 감사담당관으로 우편 및 방문 접수하거나 팩스(☎062-510-1457) 또는 이메일(aftershock34@korea.kr)로 제출하면 되고 기타 자세한 사항은 북구청 감사담당관(☎062-410-6925)으로 문의하면 된다.

 

문인 북구청장은 “구정 참여 기회를 확대하고 소통행정 실현을 위한 구민감사관 모집에 참여 의지를 가진 주민들의 많은 지원을 바란다”고 말했다.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