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교육지원청, 새학기 준비기간 찾아가는 전문적학습공동체 운영 설명회 개최

전문적학습공동체의 성공은 교사의 자발성강조


 

 

【전남투데이 구정준 기자】  2020년 2월 17일(월)부터 2월 28일(금)까지 관내 중학교 11교를 대상으로 전라남도순천교육지원청(교육장 이길훈)은『찾아가는 전문적학습공동체 운영 설명회』를 실시한다.

 

새학년집중 준비기간을 이용하여 전문적학습공동체 활동 주제, 운영방법, 학교와 구성원의 역할을 안내하여 교사의 자발성을 촉진하기 위함이다. 자발성이 바탕이 되지 않고는 전문적학습공동체의 성공은 기대하기 어렵고, 지속적인 효과를 볼 수 없기 때문이다.

 

  이길훈 교육장은 “전문적학습공동체 운영에는 교사의 자발성이 바탕이 되어야 한다. 전문적학습공동체 운영의 취지는 교사의 전문성 신장이며, 아이 키움 최적인 순천 교육을 만들기 위해서는 선생님들의 열정이 절실히 필요한 때이다. 이번 설명회를 통해 전문적학습공동체가 한 걸음 발전하는 자리가 되기를 바라며, 앞으로 아낌없는 지원을 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순천동산여중 교사(이○○)는 “전문적학습 공동체 주제와 구성원의 역할에 대해 구체적으로 설명해 줘서 운영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다. 다양한 주제별 전문적학습공동체 운영이 될 수 있을 것 같다.”고 기대감을 밝혔고, 순천연향중 교사(장○○)는 “전문적학습공동체를 운영할 때 구성원들이 서로 협력하고,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것이 가장 중요한데, 학교 교장 선생님의 격려와 지지도 필요하다. 오늘 교장 선생님의 역할을 구체적으로 안내해 줘서 앞으로의 운영에 도움이 되겠다.”고 소감을 나타냈다.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