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는 정부의 고강도 사회적 거리두기 특별지침에 따라 군청을 방문하는 민원인과의 접촉을 최소화하기 위한 대책으로 별도의 민원인 상담실을 본관(방문자 쉼터)과 종합민원실(민원인 쉼터)에 지정하여 운영하고 있다.
방문 민원인 상담실은 민원인이 군청을 방문했을 때 먼저 발열체크 후 상담실에서 기다리면 관련 부서 직원이 상담실로 와 민원상담 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군 관계자는 “방문 민원인 상담실 운영으로 민원인에게 불편이 예상되는 만큼 불편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운영에 만전을 기하겠다”면서 “빠른 시일 내에 코로나19 위기를 극복할 수 있도록 민원인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