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

광주광역시, 홀리데이인광주호텔, 코로나19 극복 빵 2천개 전달 해

- 광주시, 30일 기탁식 개최…최일선 의료진, 자원봉사자 등 위로
- 김종효 행정부시장 “끝없는 온정의 손길 코로나19 극복 큰 힘”

 

 

 


[전남투데이 이재진 취재본부장]코로나19의 지역사회 전파를 막기 위해 ‘잠시멈춤’ 캠페인이 펼쳐지는 가운데서도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지역 각계각층의 기부는 멈추지 않고 계속되고 있다.

 

광주광역시는 30일 오후 시청 행정부시장실에서 김종효 행정부시장, 박병일 홀리데이인광주호텔 대표이사 및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기부물품 기탁식을 개최했다.

 

이날 홀리데이인광주호텔은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최일선에서 밤낮없이 애쓰는 보건소·선별진료소 의료진, 자원봉사자들에게 힘을 보태기 위해 호텔 베이커리에서 만든 빵 2000개를 전달했다.

 

장시간 서서 근무하는 의료진들을 위해 피로 회복과 다리 부종에 효과가 있는 팥이 들어간 단팥빵과 누구나 좋아하는 소보로빵을 각 1000개씩 준비했다.

 

빵은 (사)광주시자원봉사센터를 통해 선별진료소와 시·구 자원봉사센터 등 지원이 필요한 곳에 전달될 예정이다.

 

박병일 홀리데이인광주호텔 대표는 “예로부터 나쁜 기운을 물리치고 몸을 지키는 효력이 있다고 여겨지는 팥을 듬뿍 넣은 단팥빵을 준비했다”며 “어려운 상황에서도 헌신하고 있는 모든 관계자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힘을 보태 드리고자 호텔 직원들이 힘을 모아 평소 생산량의 50배 이상을 만들었다”고 전했다.

 

김종효 행정부시장은 “코로나19를 멈추기 위해 ‘잠시멈춤’ 캠페인이 진행 중인 가운데에도 멈추지 않고 이어지는 온정의 손길이 코로나19 극복에 큰 힘이 되고있다”며 “광주 시민이 건강한 일상으로 돌아가 봄날을 만끽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