곡성군 리더스아카데미, 유튜브 활용 비대면 강연한다

- 곡성군미래교육재단 유튜브 채널에 ‘곡성군 건강주치의, 명의보감’ 개강 -



 


[전남투데이 이재진 취재본부장]곡성군(군수 유근기) 리더스아카데미가 유튜브를 통해 새로운 방식과 내용으로 찾아온다.

 리더스아카데미는 곡성군이 군민들의 역량강화를 위해 진행해왔던 정기강좌 프로그램이다. 올해 곡성군에 미래교육재단이 출범하면서 업무가 이관됐는데 코로나19로 인해 강좌를 열지 못하고 있었다. 그러다 이번에 유튜브를 활용한 비대면 방식으로 강좌를 열게 됐다.

 이번 유튜브 강좌는 ‘곡성군 건강주치의, 명의보감’이라는 주지로 총 16회의 강연으로 구성된다. 10월 15일부터 12월말까지 4명의 전문의가 다양한 맞춤형 건강정보를 곡성군미래교육재단 유튜브 채널에 게시하는 방식이다. 크게 박경호 한의학 박사의 불로장생 경혈, 이동환 전문의의 스트레스 관리, 박민수 전문의의 면역력 지킴, 이경석 전문의의 척추질환 관리라는 소주제로 구분해볼 수 있다.

 유튜브를 통해 강의가 진행되는만큼 누구나 명품 강연을 집에서 편하게 만나볼 수 있게 됐다. 재단은 이번 강연 외에도 앞으로 유튜브를 활용한 다양한 주제의 강연을 지속적으로 게시할 계획이다. 강연을 놓치지 않으려면 곡성군미래교육재단 채널을 구독하는 것이 좋은 방법이다.

 또한 곡성군미래교육재단에서는 유튜브 강연 외에도‘리더스아카데미’를 더욱 확장시킨다는 계획이다. 현재 진로 지도사, 퍼실리테이터 등의 일자리 연계형 전문교육 과정과 공진단 만들기, 팝아트 등 원데이 클레스를 준비하고 있다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