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양 창평면, 주민이 직접 뽑은 5명에 ‘칭찬상’ 수여

‘창평인의 10대 자랑거리 만들기!’, 다중 시설 5개소에 칭찬게시판 운영

 

 


담양 창평면은 지난 12일 진행한 이장회의에서 이웃 간 사랑을 실천하고 마을 일에 솔선수범하는 주민을 칭찬하기 위해 설치한 '칭찬 게시판' 운영 결과 5명을 선정해 칭찬상과 후원받은 소정의 물품을 증정했다고 밝혔다.

창평면에서는 깨끗하고 안전한 주민들이 살기 좋은 마을을 만들고 주민이 참여하는 문화조성 운동의 일환으로 ‘창평인의 10대 자랑거리’를 추진하고 있다.

창평인의 10대 자랑거리는 주정차 질서 지키기·들녘 청결히 관리하기 등 기초 질서 확립부터 이웃 간 나눔과 칭찬 문화 확산 등을 통해 같이 살고 싶은 창평 만들기에 일조하는 주민 참여 문화 조성 운동이다.

 

칭찬게시판은 10대 자랑거리 중 ‘칭찬 고을 창평 만들기’의 일환으로 이웃 간 사랑을 실천하고 마을일에 솔선수범하는 주민을 칭찬하는 게시판으로, 지난 6월부터 관내 다중시설 5개소(면사무소, 농협, 우체국 등)에 운영했다.

 

조용상 창평면장은 “이웃간 배려와 긍정의 창평 만들기 문화 확산을 위해 칭찬 게시판을 지속적 운영하겠다”며 “앞으로도 마을하천 쓰레기 수거 활동, 창평의 대표설화 및 구전 발굴, 어르신 및 중장년 활력 프로그램 운영 등 창평인의 10대 자랑거리 추진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