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등은 쌀, 3등은 자동차? 곡성 백세미 댄스댄스 동영상 이벤트

농산물주제로 유쾌한 댄스 영상제작해 '석곡농협 유튜브에 업로드' 해야
차는 없어도 살 수 있지만 쌀 없이는 살 수 없다.



 


[전남투데이 이재진 취재본부장]전남 곡성군(군수 유근기)이 석곡농협(조합장 한승준)과 함께 오는 12월 24일까지 ‘요절복통 곡성 백세미 댄스댄스 페스티벌’ 동영상 이벤트를 실시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심신이 지친 국민들과 즐거움을 함께하고자 곡성군, 농협중앙회, 석곡농협이 함께 추진하게 됐다. 곡성군 농산물을 주제로 유쾌한 댄스 영상을 제작해 석곡농협 유튜브에 업로드하면 된다. 마감일 기준 유튜브 ‘좋아요’ 수를 토대로 순위가 매겨지게 되며, 백세미와 토란이 상품으로 준비돼 있다.

 특이한 점은 1등도 아닌 3등에게 경차를 지급한다는 것이다. 이에 대해 주최측은 “차는 없어도 살 수 있지만 쌀 없이는 살 수 없다. 쌀이 더 중요하다는 의미”라고 말했다.

 또한 순위에 들지 못해도 실망할 필요가 없다. 선착순 310명에게도 곡성 백세미와 곡성 백세 토란국을 증정한다. 이벤트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석곡농협 유튜브 채널 ‘대통령께서 구입한 쌀곡성 백세미’를 검색하거나 석곡농협 홈페이지에서 가입 후 확인할 수 있다.

 곡성군 관계자는 “코로나19로 모두가 힘든 시기에 이벤트를 통해 조금이나마 즐거움을 느끼셨으면 좋겠다.”라며 많은 사람들의 참여를 당부했다. 석곡농협 관계자는 “곡성군, 농협중앙회와 함께 뜻깊은 이벤트를 진행할 수 있게 되어 감사드린다. 우리 석곡농협은 농업인과 국민의 삶에 항상 함께하겠다.”라고 말했다.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