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뉴스

군산해경, 힘찬 항해를 시작하는 신임경찰관 전입신고

신임순경 26명 경비함정, 파출소 등 해상치안 최일선에 배치

 

[전남투데이 윤진성 기자]“신고합니다! 군산해양경찰서 전입을 명받았습니다!” 신임해양경찰관이 힘찬 신고식과 함께 첫 발걸음을 시작한다.

군산해양경찰서(서장 박상식)는 오늘 12일 서장집무실에서 코로나19 정부 지침을 철저히 준수한 가운데 신임 순경 26명의 전입 신고식을 가졌다.

이날 신고식을 가진 박경윤 순경 등 26명은 지난 9일 해양경찰교육원을 졸업한 해경 241기 졸업생으로 12일자로 군산해양경찰서에 배치됐다.

이들은 지난 해 각 분야별 치열한 경쟁률을 뚫고 해양경찰에 입문해 해양경찰교육원과 일선서 관서실습 등 39주간의 교육과정을 수료한 인재들로 국민의 생명과 재산보호에 최선을 다하고 경찰관의 본분에 맞게 행동 할 것을 다짐했다.

박경윤 순경은 “군산해경에 배치돼 설레고 기쁘다”며 ”해경에 대한 국민들의 신뢰에 누가 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고 전입 소감을 밝혔다.

박상식 군산해경서장은 “앞으로 치안 현장에서 맡은 바 임무에 최선을 다하여 국민에게 사랑받는 해양경찰이 되도록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이들 신임 순경 26명은 분야별로 항해 10명, 기관 4명, 구조 8명, 구급 4명으로, 전원이 경비함정 및 파출소에 배치돼 해상치안의 최일선에서 실무에 임하게 된다.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