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군, 「청년 취업활동수당」 참여자 추가모집

최대 300만원 구직활동비 지원, 28일까지 접수기간 연장

 

영광군(군수 김준성)은 오는 28일까지 미취업 청년들의 구직활동과 생활안정을 지원하기 위해  「청년 취업활동수당 지원사업」 참여자를 추가 모집하기로 하였다.

청년 취업활동수당 지원사업은 미취업 청년들의 사회 진입을 돕고 구직활동에 전념할 수 있도록 교육비, 도서구입비, 면접비, 교통비 등 구직활동에 소요되는 경비에 월 60만 원씩 최대 5개월간 300만 원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지원대상은 영광군에 거주하고 있는 만 18세 이상 45세 이하의 미취업 청년으로, 가구소득이 기준중위소득 50% 이상 150% 미만인 최종학력 졸업ㆍ수료ㆍ ㆍ중퇴자이다.

다만, 생계급여 및 실업급여 수급자, 취업성공패키지 등 정부와 전라남도 유사사업 참여자, 주 36 시간 이상 근로자 등은 대상에서 제외된다.

참여를 희망하는 청년은 참여신청서와 구직활동계획서 등 구비서류를 지참하여 주소지 읍· 면사무소에 신청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한 경기침체와 고용감소에 따른 취업 준비기간 장기화 등으로 어려움   을 겪고 있는 청년에게 자신감을 주는 큰 촉매제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영광군 홈페이지 공고/고시를 참고하거나 군청 인구일자리정책실 청년지원팀(061-350-5197), 읍·면사무소로 문의하면 된다.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