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군, 코로나19 외국인 방역대책 긴급 회의 개최

외국인 코로나19 백신 예방접종하세요!

 

[전남투데이 박상훈 기자] 장흥군은 지난 1일 전국적으로 급증하고 있는 외국인 코로나19 감염 확산 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임성수 부군수 주재로 긴급 대책 회의를 개최하여 방역관리 강화와 외국인의 자발적인 방역 동참을 끌어내기로 했다.

 이번 회의에서는 지역 내 기업체, 위생업소, 농축수산시설, 건설공사장 등에 근무하거나 직업소개소 를 이용하는 외국인 근로자 방역관리 현황을 점검하고 외국인의 진단 검사 및 예방접종률 제고 방안 에 대해 논의했다.

 다양한 외국어로 제작된 안내문을 활용해 진단 검사 및 예방접종 동참을 독려하고, 고용주와 외국인 커뮤니티의 협조를 통해 미등록 외국인이 진단 검사나 예방접종을 받더라도 신상 정보가 출입국 관서에 통보되지 않고 출국 조치 등 어떠한 불이익이 없다는 점도 적극 홍보하고 있다.

 그동안 군은 지속적으로 외국인 감염 예방을 위해 예방접종을 실시해 왔으며, 등록 외국인 1,194명 중 1,012명이 1차 이상 예방접종을 받아 접종률은 85%이다.

 미등록 외국인은 484명 중 473명이 1차 접종을 완료해 접종률이 98%를 유지하고 있다.

 임성수 부군수는 “미등록 외국인도 불이익 없이 진단 검사와 예방접종을 받을 수 있다”며 “외국인들 은 방역 수칙 준수와 백신 접종에 적극 동참해 달라”고 당부했다.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