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뉴스

군산해경, 대조기(6~9일)기간 연안 안전관리 강화

 

[전남투데이 윤진성 기자]대조기 기간 해수면 상승에 따른 선박과 해안가 저지대 시설물에 대한 각별한 주의가 요구된다.

6일 군산해양경찰서(서장 김충관)는 “오늘부터 9일까지가 밀물과 썰물의 차가 크고 해수면이 가장 높아지는 대조기 기간으로 연안사고 예방과 해안가 시설물의 피해 예방을 위해 안전관리를 강화한다”고 밝혔다.

대조기 기간은 지구와 달이 가장 가까워지는 사리를 전후한 3~4일간 해수면이 연중 최대로 높아지는 시기를 말하며, 평시보다 50cm 이상 높아진다.

이에 따라 군산해경은 항ㆍ포구와 해안가 저지대 등 피해 우려개소를 파악하고 항내 정박선박의 계류 상태와 해안시설물 등의 안전상태 점검해 안전 위해요소를 사전에 제거 했다.

또, 방파제와 갯바위 등 안전취약 개소에 순찰 활동을 강화하고 긴급상황 발생에 대비해 구조 즉응 태세를 가동할 방침이다.

이밖에 해안가 공사장과 위험지역에서의 일시 작업 중지를 권고하고 피해 예방을 위해 안전관리를 강화 해 줄 것을 당부 했다.

군산해경 관계자는 “이 시기에 기상악화와 맞물리면 방파제 및 해안도로로 파도가 넘치는 월파와 저지대 침수가 발생할 수 있다”며 “안전 상태를 수시로 확인하고 유관기관과 정보 공유로 긴급 구조태세를 유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