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

광주광역시 온라인 청소년동아리박람회 개최

온라인으로 즐기는 청소년동아리 활동 공유회

 

[전남투데이 윤진성 기자]광주광역시청소년활동진흥센터(센터장 문수영)는 11월 5일부터 20일까지 광주지역 청소년동아리의 활동 사례를 알리고 시민과 공유하는 장인 ‘광주광역시 온라인 청소년동아리박람회’를 개최한다.

 

 올해로 3회째 열리는 행사로 청소년 자치의 대표활동인 청소년동아리의 1년간 활동을 알리는 목적으로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한다. 광주광역시 청소년뿐만 아니라 시민 모두 함께 교류할 수 있는 온라인플랫폼이다.

 

 청소년시설 및 단체에서 활동하는 20여 개의 청소년 동아리들의 참여로 댄스, 공예, 밴드, 천문, 기획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는 청소년동아리 영상 콘텐츠를 만날 수 있다.

 

 더불어 홈페이지에서는 우수 청소년동아리를 선정하기 위한 ‘청소년동아리경진대회’와 청소년동아리를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청소년동아리 체험 활동’(체험 키트 신청), 다양한 선물이 준비되어 있는 ‘이벤트’(퀴즈, 인증샷, 퍼즐, 후기작성 등)도 운영된다.

 

 PC나 스마트폰만 있으면 전용 홈페이지를 통해 초중고생과 학교 밖 청소년, 학부모 등 누구나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다.

인터넷 주소창에 '청소년동아리.kr'를 입력하거나 홍보물에 있는 QR을 찍어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된다.

 

 특히 오는 14일에는 보이는 라디오와 유튜브 등을 통해 청소년 동아리 활동에 관한 이야기도 듣고, 시청자들과 함께 쌍방향으로 소통할 수 있는 라이브 방송도 계획하고 있다.

 

 광주시청소년활동진흥센터 문수영 센터장은 "이번 박람회를 통해 지역 내 청소년 동아리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 개선과 함께 동아리 활동이 활성화 되는 기회가 될 것“ 이라고 말했다.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