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

광주광역시용봉청소년문화의집 우리가치, 용봉FC 프로그램 성료

 

[전남투데이 윤진성 기자]광주광역시용봉청소년문화의집(관장 정은주) 2021 우리가치 “용봉FC”드론축구 프로그램을 08.14.에 시작하여 11.06. 드론축구 대회를 마지막으로 총 10회기에 걸쳐 프로그램을 진행하였다.

 

 관내 초등학생 10명을 대상으로 진행된 이번 프로그램은 신체성장과 체력증진 뿐만 아니라 4차산업의 한 분야인 드론의 과학 및 기술적 지식을 습득하여 용봉청소년문화의집만의 드론축구단 “용봉FC”결성을 목적으로 하였다.

 

 활동에 참여한 청소년들은 “처음에는 드론이 어색하고, 조종을 해도 내 마음대로 안돼서 답답하였는데, 같이 배우는 친구들이 옆에서 알려주기도 하고 드론으로 축구를 해야 하니깐 게임에 지고 싶지 않고, 친구들과 팀을 만들어서 활동 할 수 있어서 좋았다” 라고 소감을 전했다.

 

 광주광역시용봉청소년문화의집 정은주 관장은“드론축구는 팀플레이를 통해서 청소년들의 협동심 기를 수 있고, 포지션을 맡게 되면서 책임감도 기를 수 있었다. 드론축구라는 프로그램으로 청소년들이 미래 산업에 자연스럽게 접근 할 수 있어서 뜻깊은 프로그램이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광주광역시용봉청소년문화의집은 광주광역시청이 설립하고 사)광주CYA에서 수탁운영중인 청소년수련시설이다.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