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례군‧전남관광재단 업무협약 체결

위드코로나 시대 새로운 관광활성화 방안 모색
스마트관광도시조성 및 관광정책 협력강화를 통해 관광산업 재도약 기틀 마련

 

 전남 구례군은 23일 (재)전남관광재단과 관광정책협력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위드코로나 시대 비대면 관광서비스 요구증대와 관광산업의 스마트관광체계로 전환이 필요해 짐에 따라, 구례군과 재단은 스마트 관광도시 조성 및 관광정책 협력강화를 위한 포괄적 협력체계를 강화해 나기기로 했다. 

 주요 협약 사항은 ▲스마트관광도시 조성 및 관광콘텐츠 개발 지원을 위한 상생협력 ▲관광정책 실행력 확보를 위한 정책공유 및 협력강화 ▲관광상품 개발을 위한 교육 및 자료공유 ▲기타 구례군과 재단 간 공동협력에 관한 사항 등이다. 

 특히, 이번협약을 통해 관광산업의 디지털화 증가 추세에 발맞춰 스마트한 관광생태계 조성방안 마련 등 포스트코로나 이후 침체된 지역의 관광산업에 새로운 돌파구가 마련될 전망이다. 

 김순호 군수는 “위드코로나 시대를 대비해 구례만의 특색을 담은 스마트관광콘텐츠 개발하여 전남의 대표 관광지로 발돋움 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이건철 재단 대표이사는 “구례는 전남의 자랑인 지리산과 섬진강이 있는 관광특구 지역으로서 전남 동부권의 교두보 역할을 하고 있다”며, “구례군과 재단이 협력하여 위드코로나 시대에 맞는 새로운 관광콘텐츠를 개발하여 구례군 관광산업뿐만 아니라 전남의 관광산업 활성화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한편, 구례군은 스마트관광도시 용역 보고회를 개최하는 등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추진하는 2022 스마트관광도시 조성사업 공모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 장형문 기자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