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시, 민원 담당 공직자 대상 친절교육 진행

  • 등록 2023.11.09 10:53:21
크게보기

상대를 존중하는 소통, 친절한 대화의 법칙 등 강의

 

전남투데이 김호정 기자 | 목포시는 지난 8일 23개동 행정복지센터 및 민원봉사실 민원 담당자 90여명을 대상으로 친절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고객친절 대화법과 악성 민원 응대요령을 주제로 인사혁신처 적극행정 전문강사이자 재미있는 교육 컨설팅 대표인 정승호 강사가 맡았다.

 

교육내용은 친절한 고객 응대가 필요한 이유, 상대를 존중하는 소통, 친절한 대화의 법칙 등으로 진행됐다.

 

교육에 참석한 한 공무원은 “막연했던 친절서비스의 방법을 알게됐고, 앞으로 배려하고 친절한 태도로 민원인을 응대하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목포시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시민에게 최고의 민원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친절마인드를 함양하고 직무 역량을 강화해 민원인의 만족도를 높이는 민원행정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김호정 기자 kimhc9330@naver.com
Copyright @전남투데이 Corp. All rights reserved.


전남투데이 신문방송 | 등록번호 : 일반 일간신문, 광주, 가 00072 / 인터넷신문, 광주, 아 00397 | 등록일 : 2013-04-04 | 발행일자 : 2019-09-06 | 발행인: 조남재 | 편집인: 박영호 | 청소년보호책임자: 박영호 | 연락처 Tel: 062)522-0013 | 메일 jntoday@naver.com 주소 (우)61214 [본사] 광주광역시 서구 군분2로 54, 금호월드오피스텔 1105호 전남투데이 © www.jntoday.co.kr All rights reserved. 전남투데이의 모든 콘텐츠(기사 등)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