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투데이 김보성 기자 | 무안교육지원청(교육장 김보훈)은 21일 전남여성가족재에서 ‘2025 중등 수학과 논술형 평가 역량강화 연수’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이번 연수에는 무안, 목포, 신안 지역의 중학교 수학 교사 50여 명이 참석했다. 연수는 논술형 평가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평가 문항 설계와 채점 역량을 강화하는 데 중점을 뒀다. 광양골약중학교 박진환 강사의 강의로 ▲논술형 평가의 이해 ▲질의응답 순으로 구성됐으며, 참석 교사들은 실제 사례 중심의 강의를 통해 평가 전문성을 높이고 상호 간 활발한 의견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 22일에는 ‘2025 중등 과학과 논술형 평가 역량강화 연수’를 진행할 예정이며, 경기도 퇴임 수석교사 문미자 강사의 지도하에 ▲논술형 평가 이해 ▲논술형 평가 문항 제작 실습 ▲질의 응답 순으로 현장 중심의 실습과 피드백을 중심으로 이루어질 예정이다.
무안교육지원청 김보훈 교육장은 “목포, 무안, 신안 지역 간 협력적 교육 네트워크 구축과 교사의 전문성 신장으로 지속 가능한 평가 문화를 확산시키겠다”고 강조하며, “교사들의 평가 역량 강화를 통해 학생들의 문제 해결력과 창의적 사고력 향상에 지속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