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성군 현장 중심, 맞춤형 복지행정 보성군‘모바일 행복이음 서비스’실시

  • 등록 2025.04.30 13:10: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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찾아가는 복지 실현, 태블릿으로 실시간 상담·신청 접수 가능

 

전남투데이 조평훈 기자 | 보성군은 지난 29일 복지 사각지대 해소와 현장 밀착형 복지행정 강화를 위해, 태블릿 기반의 ‘모바일 행복이음 서비스’를 본격 시행한다고 밝혔다.

 

‘모바일 행복이음’은 읍면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 공무원이 직접 가정을 방문해 행복이음 시스템을 활용, 실시간으로 복지상담과 신청 접수를 지원하는 서비스다.

 

기존에는 복지서비스 상담을 위해 행정복지센터에 직접 방문해야 했지만, 이 서비스 도입으로 현장에서 즉시 정보 확인 및 상담이 가능해져 민원인의 불편을 크게 줄이고, 신속하고 효율적인 복지 제공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

 

군은 이를 위해 12개 읍면에 태블릿 컴퓨터를 배부, 모바일 행복이음 앱 설치 등 실무 환경을 완비했다.

 

지난 4월 24일에는 치매안심센터에서 보건복지부 및 한국사회보장정보원 주관으로 관련 교육을 진행해 담당 공무원의 실무 활용 능력을 강화했다.

 

한편, 보성군은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과 장애인 등이 언제 어디서나 복지상담을 받을 수 있도록 다양한 스마트 복지행정을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조평훈 기자 pyhun2002@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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