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투데이 김오례기자]전라남도 완도교육지원청(교육장 김명식)은 오는 11월 7일부터 학생들의 다양한 신체활동 기회 제공과 행복한 성장 지원을 위한 2019. 하반기 교육장배학교스포츠클럽대회를 개최한다.
지난 5월에 개최되었던 전반기 교육장배학교스포츠클럽대회에 이어 이번 대회도 참가 학교 감독자 회의를 거쳐 ▲ 7일은 남초부, 여초부 탁구 경기 ▲8일은 남초부, 여초부 풋살와 여초부 피구 경기 ▲22일은 남초부, 여초부, 남중부, 여중부 배드민턴 경기 ▲23일은 남중부 풋살, 축구, 배구와 남고부 축구, 배구 경기가 개최된다.
이번 대회는 소규모 학교가 많은 완도 지역의 특성을 고려하여 초등부 픗살 경기는 6학급 이하 학교와 7학급 이상 학교를 구분하여 경기를 진행하고 단체전 참여가 어려운 탁구와 배드민턴 경기는 학교 대항전이 아닌 개인전 경기 방식인 단식과 복식 경기로 진행된다.
경쟁과 순위를 결정하는 경기가 아닌 참여와 화합의 스포츠 가치를 실현하는 대회가 되기 위해 종목별 시상을 하지 않고 참여하는 모든 학생들에게 스포츠용품을 지급하며, 경기장에 VR체험장을 마련하여 체험하기 어려운 스키, 검도, 사격, 복싱 등의 스포츠를 VR을 이용한 가상 세계를 통하여 체험할 수 있도록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