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 강소농교육 온라인 실전교육 실시

  • 등록 2020.03.17 18:43: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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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19로 ‘SNS 품앗이’ 운영… 온라인 마케팅 큰 호응


 

【전남투데이 구정준 기자】광양시농업기술센터(소장 이상호)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강소농(强小農) 교육개강이 연기되면서 강소농 교육 중 유통마케팅 교육을 온라인으로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강소농 교육은 지난 21740명의 교육생을 선발하여 기본, 심화 교육과 비즈니스모델링 교육과정으로 유튜버반과 유통마케팅반 2개반을 운영할 예정이었으나 코로나19로 잠정 연기됐다.

이에 3월 초부터 비즈니스모델링 교육과정 중 유통마케팅반 교육생을 대상으로 온라인으로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교육생 본인이 재배하는 농산물에 대한 스토리를 제작하여 온라인쇼핑몰이나 SNS를 통해 판매할 수 있는 ‘SNS 품앗이프로그램을 진행하여 교육생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SNS 품앗이프로그램은 이미지화된 농산물을 SNS에 올려 교육생들이 SNS를 서로 공유해 널리 알리는 품앗이 마케팅이다.

정옥자 기술보급과장은 유통마케팅교육을 통해 SNS에서 서로 돕고 협업하는 쇼셜네트워크(SNS) 마케팅 공동체를 형성하여 새로운 경쟁력을 높여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구정준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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