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소방서, 119안심콜 서비스 홍보

  • 등록 2021.10.11 06:57: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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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남투데이 윤진성 기자]고흥소방서(서장 박상진)는 응급환자의 정보를 확인해 맞춤형 구조·구급 서비스를 제공하는 ‘119안심콜 서비스’의 이용을 권장한다고 밝혔다.

 

119안심콜 서비스는 응급상황 발생 시 119로 신고하면 사전 등록된 신고자(환자)의 병력과 위치를 파악해 신속한 현장응급처치와 병원 이송을 가능하게 하는 맞춤형 서비스다.

 

서비스 혜택은 사전에 안심콜 홈페이지(www.119.go.kr)에 접속해 자신의 질병·장애 정보 등을 입력하고 휴대전화·유선전화 번호를 등록해야 한다.

 

등록된 전화기로 119에 신고할 경우 등록된 정보가 119구급대원에게 전달돼 신속한 맞춤형 응급처치 및 병원 이송이 가능하다.

 

119안심콜 등록은 본인뿐 아니라 보호자, 자녀, 사회복지사 등 대리가입도 가능하며 병력·주소·전화번호 등 개인정보가 변경되었을 경우 본인 또는 대리인이 홈페이지를 통해 변경 등록 가능하다.

 

소방서 관계자는 “119안심콜 서비스에 등록하면 응급상황 발생 시 신속하고 효율적으로 대응이 가능하다”라며 “119안심콜 서비스에 가입해 맞춤형 구급서비스를 받기를 권장한다.”라고 전했다.

윤진성기동취재본부장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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