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일류순천을 이끌 신규 공무원 109명 임용

가족 초대해 함께 축하하는 자리 마련

 

 

 

전남투데이 김영철 기자 | 순천시가 지난 2일 순천만국가정원 내 습지센터에서 가족과 함께 신규 공무원 임용식을 가졌다. 힘든 수험생활을 견디고 임용시험에 당당히 합격한 신규 공무원들의 자긍심을 높이고 가족들의 노고를 격려하고자 마련했다.

 

2023년 1월 1일자로 임용되는 신규 공무원은 행정 59명, 세무 3명, 전산 1명, 사회복지 5명, 사서 5명, 공업 4명, 농업 2명, 녹지 3명, 해양수산 2명, 보건 5명, 의료기술 1명, 환경 2명, 시설 13명, 방재안전 1명, 방송통신 1명, 운전 2명 등 총 109명으로 약 3개월간 본청 및 사업소, 읍면동에서 실무수습을 실시하여 공무원의 기본기를 익혔다.

 

이날 부모님께 전하는 편지를 낭독한 기획예산실 백승아 주무관은 “내부적으로는 조직의 목표 달성을 위해 노력하고, 외부적으로는 시민에게 봉사하겠다. 그리고 동료와 함께 걸어가는 공무원이 되겠다”라며 당찬 포부를 밝혔다.

 

노관규 시장은 “늘 새로운 길을 찾아 나서는 시장과 이를 현실화시키는 시청 공무원들이 함께 공부해서 비슷한 실력을 갖추지 못하면 시 발전은 전혀 될 수 없다”라며, “공직생활 동안 항상 공부하고 고민하는 자세를 갖춰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이번 신규자는 만 22세 ~ 만 55세까지 폭넓은 연령대에 유튜버, 프로게이머, 대기업 근무자, 공공기관 등 다양한 분야의 이색경력을 갖춘 인재가 순천시의 새 식구가 되어, 조직에 새 활력을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된다.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