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서귀포시, 하루 7천보를 사수하라! 모바일 걷기 챌린지 운영

 

 

 

전남투데이 김영범 기자 | 서귀포시는 걷기 실천율을 높이고 시민들의 건강증진을 도모하고자 모바일 걷기 어플 ‘워크온’ 으로 매달 다양한 걷기 챌린지 이벤트를 진행한다.

 

모바일 플랫폼(워크온 어플리케이션)을 기반으로 걷기 활성화 사업이 연중 운영되며 1일 7천보 걷기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챌린지를 개설하여 목표 걸음 달성자에게는 성공 기념품이 제공된다.

 

또한, 워크온 내 커뮤니티를 통해 건강정보를 공유하고 플로깅, 금연·금주구역 찾기 등의 다양한 챌린지 미션 인증을 통해 재미와 건강을 모두 챙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서귀포시 관계자는 “걷기는 시간과 장소의 제약없이 손쉽게 일상생활 속에서 실천 가능한 신체활동으로 모바일을 활용한 걷기 챌린지를 통해 일상 속 걷기 실천 문화가 확산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걷기 활성화 사업을 통해 지역사회 건강한 걷기 문화 조성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챌린지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스마트폰 플레이스토어(앱스토어)에서 ‘워크온’ 어플을 설치 한 후, 커뮤니티에서 거주 지역명(서귀포시 공식(동지역), 서귀포시 동부보건소, 서부보건소)을 검색하여 가입하면 워크온 챌린지 참여가 가능하며, 가입 방법 및 참여문의는 관할 보건소 건강증진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