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례교육지원청, 아이들의 미래에 구례 선생님이 함께합니다

2022 개정 교육과정 총론 이해 초등 교원 연수

 

전남투데이 김수동 기자 | 전라남도구례교육지원청(교육장 신제성)은 9월 18일 ~ 9월 21일 기간 동안 3회에 걸쳐 구례 초등 교원 120명을 대상으로 대회의실에서 '2022 개정 교육과정' 총론 이해도 제고 및 학교 현장 안착을 위해 연수를 실시하였다.

 

이 날 '2022 개정 교육과정' 총론 이해 연수는 ▲'2022 개정 교육과정'의 배경 ▲총론 주요 방향 ▲총론 주요 개정 사항 ▲초등학교 개정 내용 ▲교과 교육과정 개정 내용 ▲'2022 개정 교육과정' 학교 지원으로 구성하여 총론을 함께 톺아보고 선생님들의 총론 이해도를 제고하기 위해 퀴즈 등 다양한 방법의 강연을 준비하여 여러 선생님들의 큰 호응과 참여도가 높았다. 앞으로도 '2022 개정 교육과정' 각론 연수는 초·중등 교원을 대상으로 원격연수로 진행될 예정이다.

 

연수에 참가한 이○○ 선생님은 “'2022 개정 교육과정'이 내년 1~2학년 적용을 앞두고 궁금하였는데 연수를 통해 2015 개정 교육과정과 2022 개정 교육과정에 달라진 점을 쉽게 구별할 수 있었고 새롭게 개정된 내용과 신설된 학교 자율시간 등 학교 적용 방안에 대해 알아보는 뜻깊은 시간이었다. 앞으로 학교 구성원들과 소통의 시간을 통해 학교 교육과정을 잘 수립하도록 노력해야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신제성 교육장은 “모든 학생이 미래를 가꾸며 자기 주도적인 삶을 설계하는 포용적인 사람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미래·책임·참여 교육을 추구하는 구례교육을 운영하기 위해 선생님들의 의견을 경청하고 교육 가족이 함께 동행하여 실질적인 학교 현장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