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2024 역세권 도시재생 주민제안사업 공개 모집

주민공동체, 마을축제 등 주민 스스로 역세권 활성화사업 제안․실행

 

전남투데이 조평훈 기자 | 순천시는 역세권 일원 도시재생 사업구역(조곡․풍덕․덕연)을 대상으로 2024년 주민제안 공모사업 신청자를 오는 25일까지 모집한다.

 

이번 공모사업은 역세권 주민활동 공동체 형성과 마을 소규모 축제 활성화 및 기반을 목적으로 주민들이 마을에 필요한 사업을 직접 제안·실행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지원자격은 역세권 도시재생 사업구역에 주소 및 생활권을 둔 3인 이상으로 구성된 주민모임·비영리단체·사회적경제조직으로서 단체 대표자는 도시재생 사업지 내 주소를 두거나 생활권을 영유해야 한다.

 

사업 규모는 일반공모 8, 기획공모 6개이며, 거점공간활성화 등 일반공모 사업에 최대 5백만 원을, 지역특성화 사업 등 기획공모 사업에는 최대 1천만 원을 지원할 예정이다.

 

신청 방법은 시 홈페이지 고시․공고에 게시된 사업계획서 등 구비서류를 갖추어 역세권현장지원센터를 방문하여 신청하거나, 전자우편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선정 방법은 서류 및 대면심사 과정을 거쳐 최종 선정되며 회계 교육과정을 이수하고 오는 4월부터 주민제안 공모사업을 추진하게 된다.

 

자세한 자격요건 및 신청 방법 등은 시 홈페이지 공고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추가 문의사항은 도시공간재생과와 역세권현장지원센터에 문의하면 된다.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