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례교육지원청, 유관기관 합동 학교폭력예방 및 생명존중 캠페인 실시

“노란 산수유꽃 같은 마음으로 친구를 사랑해요!”

 

전남투데이 양창식 기자 | 구례교육지원청(교육장 신제성)은 3월 27일에 구례여자중학교 정문 일원 에서 교직원 및 학생회, 구례경찰서, 구례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구례군 청소년 문화의집과 합동으로 2024학년도 상반기 학교폭력예방 및 생명존중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은 신학기를 맞이하여 안전하고 행복한 교육 환경을 조성하고 지역 유관기관과 함께 실천하는 캠페인 전개로 학교폭력예방과 생명존중의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

 

학생들의 등교 시간에 맞추어 구례교육지원청 신제성 교육장을 비롯해 교육지원과장, 생활인권팀, 구례경찰서, 구례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구례군청소년문화의집, 구례여자중학교 관계자 및 학생회 등 30여 명의 지역 사회 유관기관과 학생들이 함께 피켓과 현수막 등을 활용해 ‘친구를 사랑 하는 마음을 키워요!’, ‘학교폭력 zero’ 등 학교폭력 예방 홍보 캠페인을 펼쳤고, 등교하는 학생들에게 홍보물품을 배부하면서 노란 산수유꽃말인 ‘영원한 사랑’처럼 친구를 사랑하고 생명을 존중하는 마음을 키워주기를 당부하였다.

 

신제성 교육장은 “지역사회 유관 기관과의 지속적인 협력과 소통을 통해 통합적 지원체계를 확고히 하고, 우리 아이들이 행복한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학교폭력예방 및 생명존중 문화 확산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