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성식, "가장 먼저 검찰 개혁을 반드시 그리고 철저하게 이룰 것"

검찰독재정권 심판 위해서라면 ‘더불어민주당’ 과 ‘조국혁신당’ 과도 함께 연대할 것

 

전남투데이 조평훈 기자 | 신성식 후보(무소속)는 29일 오후 2시 순천지청지방검찰청 정문 앞에서 긴급기자회견을 열고 윤석열 검찰독재정권 심판(검찰개혁관련 방안) 기자회견을 진행했다.

 

신성식 후보는 “며칠 전 조국혁신당의 조국 당 대표가 권력기관 개혁에 관한  다양한 의견을 제시했다”며 그 내용에 더해 신성식이 그동안 준비한 검찰 개혁의 로드맵과 세부사항을 설명했다.

 

그 내용을 보면, 광범위한 수사 기능을 나누고 분산시켜 집중되지 못하게 하고 전문성이 필요한 부분은 특화 시켜 강화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특히, 윤석열·한동훈 검찰 사단의 주특기이자 반드시 개선돼야 하는 ‘검찰 특수수사의 문제점’을 지적하며 개선 방향을 설명해 눈길을 끌었다.

 

세부 내용은 ▲언론플레이를 이용한 수사 ▲검사의 직접수사 ▲먼지떨이식 수사 및 기소 ▲중요사건 본류 처리후 나머지 사건 장기간 방치 ▲대안 등 검찰독재정권 심판의 적임자 다운 면모를 보였다.

 

신 후보는 이날 기자회견 말미에 “검찰의 기능도 굉장히 중요하다”며 “윤석열·한동훈 같은 부류의 정치 검사들이 개같이 수사하고, 개같이 정치해서 이 나라가 이 모양 이 꼴이 되었다”고 꼬집으며 한동훈 위원장의 인터뷰 내용을 인용해 검찰 개혁의 중요성을 피력했다.

포토뉴스

더보기